청두 자유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여행지를 둘러볼지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알맞은 청두 여행 코스를 짜려면 청두 도시 지도를 전체적으로 그릴 수 있어야 해요. 청두 여행 동선을 알아야 하니까요!
그래서 청두 자유여행의 가장 기초적인 준비를 위해 청두 권역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청두는 크게 다섯 개의 권역으로 나눌 수 있어요.
동서남북 크게 네 곳과 그 중심에 위치한 중앙 구역으로 볼 수 있습니다.
편의상 저는 중앙 구역을 청두 가운데땅으로, 그다음 네 방향을 청두 동쪽, 청두 서쪽, 청두 남쪽, 청두 북쪽으로 명명해서 소개하려고 해요.
실제로 청두 교민들 사이에서도 해당 지역들을 편의상 이렇게 부르고 있어요.
(가운데땅은 실제로 불리진 않고 제가 소설 반지의 제왕 시리즈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ㅋㅋㅋ )
먼저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청두에 처음 도착할 곳이 청두 티엔푸 국제공항, 청두 톈푸국제공항일 텐데요,
국제공항은 청두의 동쪽 먼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청두 가운데 땅에는
*춘시루 타이꾸리 - 패션과 유행의 중심지, IFS몰 중간 옥상에 매달려있는 판다와 사진 찍기가 필수 코스예요.
*콴자이샹즈 - 청나라 시대의 거리를 재현해 놓은 유명 관광지, 신서유기에 나와서 유명해졌어요. 찻집, 식당, 천극 공연장, 길거리 간식 등.
*무후사, 진리 옛 거리 - 과거 삼국지 촉나라의 수도였던 청두, 무후사는 유비의 묘소와 제갈량의 사당이 함께 모셔져 있는 곳이에요.
진리 옛 거리는 옛날 거리를 재현해 놓은 관광지예요. 여러 간식과 기념품 등을 볼 수 있어요.
*란꾸이팡, 안순랑교 - 청두 시내 중심을 관통하는 야경이 멋진 다리와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는 바가 있는 거리.
청두 서쪽에는
*두보초당 - 두보가 오랜 시간 유배 생활을 하면서 수많은 시를 지었던 곳이에요. 근처에 유명한 마파두부집도 필수 코스!
*무형문화유산엑스포원 - 무형 문화유산 엑스포가 열렸던 공원이에요.
*SF박물관 - 자하 하디드가 설계해서 조형미가 아름다운 건축물 자체로도 유명해요. 2023년 휴고상 시상식이 열렸어요.
청두 남쪽에는
*글로벌센터, SKP - 세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쇼핑몰, 각종 명품 매장과 맛집들이 즐비해요.
*쌍둥이 빌딩, 교자대로 - 새로운 청두를 상징하는 금융센터. 교자대로에서 바라보는 쌍둥이 빌딩 야경이 멋져요.
*루후 생태공원, 티엔푸 공원, 싱롱후 공원 - 청두 남쪽 신도시를 대표하는 공원들, 공원 주변에 맛집과 카페, 미술관 등 즐길거리가 많아요.
배도 탈 수 있고, 산책하기도 좋아요.
청두 북쪽에는
*청두판다기지 - 청두에 오시는 분들이 꼭 들르는 관광지예요. 청두 주변 여러 판다기지 중에서 도심과 가장 가까워요.
*진먼 - 청두의 예전 거리 모습을 재현해 놓은 관광지예요.
그리고 북서쪽 멀리에 우리 푸바오가 있는 곳, 워룽 선수핑 판다기지가 있어요.
이 블로그에서는 이렇게 다섯 개의 권역으로 구역을 나눠서, 그리고 푸바오 판다기지는 따로 메뉴를 만들어서 소식을 전해드리고 있어요.
권역별로 갈만한 청두 여행지, 청두 자유여행에 필요한 정보들을 많이 나눌게요. 감사합니다.
'쓰촨 여행 길잡이 > 기본 정보-지리•교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인천국제공항-중국 청두 톈푸국제공항TFU 항공편 안내 / 에어차이나 쓰촨항공 아시아나 청두 비행기 (0) | 2024.03.18 |
---|